예술에 대해서

가볼만한 전시 전시회 동대문 DDP 전시회 산리오 캐릭터전 할인정보

Ken. 2024. 7. 9. 17:06
반응형

장마로 축축 늘어지는 요즘, 가볼 만한 전시 전시회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저녁시간을 야시장도 둘러볼 수 있는 동대문 DDP 전시회를 추천해 본다.

 

전시 요약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산리오 캐릭터터전)

전시장소: 동대문 DDP 뮤지엄 전시 1관 (지하 2층)

 

전시기간: 2024년 4월 13일 ~ 2024년 8월 13일 (전시기간 중 휴관일 없음)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영업)

입장마감 - 관람종료 1시간 전

 

관람료

  • 성인 - 20,000원, 청소년 - 15,000원, 어린이 - 13,000원 (학생증 지참 필수!)
  • 특별권 -  10,000원 (미취학 아동, 만 65세 이상, 장애인,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등 증빙자료 지참 필수) 
  • 무료입장 - 48개월 미만 영아 1회 한정

티켓 구매링크 - 최대 15% 할인이 있으니 확인 후 예매!

 

인터파크 티켓, 구매 후 다음날 입장 시 10% 할인 가능 - 10% 할인티켓은 당일 입장 불가, 당일입장 시, 정가 티켓 구매

29cm 앱 전용 쿠폰 다운 시, 15% 할인 가능 - 최대 15% 할인 가능

카카오 예약하기 - 별도 할인 없음

 

 

동대문 DDP 주차료 지원 - 공영주차장이 아닌 DDP 내 주차장을 이용해야 함

전시 관련 영수증 및 DDP 내 구매 영수증 합산지원 가능

  • 2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 5만 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
  • 주차요금 - 추가 5분당 400원 (1시간 4,800원), 1일 최대 5만원

가볼만한 전시 - 동대문 DDP 전시회,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가볼 만한 전시 시리즈 - 동대문 DDP 전시회 산리오 50주년 캐릭터터전

날씨가 늘어지는 요즘, 가볼 만한 전시가 뭐 있을까 찾다 보면 재미있는 전시들이 많다. 이 중에서 여름밤 편하게 보러 갈 수 있는 동대문 DDP에서 진행 중인 산리오 캐릭터터전을 소개한다.

동대문 DDP에서 진행 중인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헬로키티로 유명한 산리오?

산리오(SANRIO)는 일본의 캐릭터 전문 업체로, "작은 선물로 큰 웃음을"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1960년 야마나시 실크센터에서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수많은 캐릭터들을 창조하며 '산리오'라는 캐릭터 왕국을 건설하였다.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는 단연 귀여운 고양이를 형상화 한 '헬로키티'다.

반응형

헬로키티 탄생 50주년 기념

헬로키티는 1974년 당시 인기를 끌고 있던 스누피에 대항하기 위해 일본에서 만들어진 캐릭터다. 오로지 '캐릭터'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스누피나 미키마우스와 같이 원작 만화나 책이 존재하지 않는 특이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지금은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각종 굿즈와 컬래버레이션 라이선스 사업으로 매년 4조 원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는 엄청난 캐릭터.

 

이처럼 산리오는 기존의 캐릭터 산업이 '스토리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창조하던 것과 달리,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확장하는 새로운 방식의 캐릭터 비즈니스를 정립하기 시작하였다. 키티의 경우에도 캐릭터는 1974년에 만들어졌지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것은 1981년 '키티와 미미의 새 우산'이라는 작품이 처음이었다.

 

헬로키티 외의 캐릭터들 -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헬로키티 이후에도 수많은 캐릭터들이 만들어졌고, 한국에서도 유명한 캐릭터들은 다음과 같다.

 

멜로디

- 1975년 탄생한 오리지널 캐릭터로, 헬로키티와 더불어 가장 오래된 산리오의 캐릭터다. '부탁해! 마이멜로디'의 메인 주인공이다. 

멜로디 (1975년 탄생)

 

포차코

 - '해피단브이'의 메인 캐릭터로, 한국에서 만화로 방영된 적도 있었다.

  

포차코 (1989년 탄생)

 

시나모롤

 - 강아지와 카페를 소재로 하여 만들어진 캐릭터로, 이름에서도 나타나듯 '시나몬롤' 빵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시나모롤 (2001년 탄생)

쿠로미

 - '마이멜로디'의 세계관에서 멜로디의 라이벌 격인 캐릭터다. 의외로 캐릭터가 인기를 끌면서, 시리즈물에 포함된 캐릭터가 아니라, 독립적인 캐릭터로 성장하였다.

쿠로미 (2005년 탄생)

 

멜로디, 포차코, 시나모롤, 쿠로미 등은 최근에도 다양한 굿즈로 제작되면서 길거리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거부감 없는 귀여움으로 어린 학생들의 학용품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동대문 DDP 전시 내용 소개

이번 동대문 DDP 지하 전시장에서 열리는 산리오 캐릭터터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소개된다.

 

  • 산리오의 역사를 토대로 한 헬로키티의 탄생
  • 지난 50년간 다양한 상품으로 소개된 헬로키티의 역사
  • 헬로키티가 '브랜드'로서 사람들에게 인식되기까지의 과정
  • 헬로키티가 오늘에 이르기까지 만들어진 콘셉트아트, 시대별 빈티지 전시품, 관련 영상자료

헬로키티 외에도 마이멜로디, 리틀트윈스타와 같이 1970년대에 함께 탄생했던 캐릭터와 더불어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포차코, 한교동 등 다양한 캐릭터들을 소개하고 있다.

 

최초의 헬로키티 상품 - 동전지갑
최초의 헬로키티 상품인 동전지갑 - 이 당시에는 이름이 없었다고 한다.

 

사진촬영은  정해진 섹션에서만 가능하다.

헬로키티 포토존
헬로키티 포토존

 

반응형